cocos2d-x 4.0(v4) 신규 프로젝트 생성 & 실행

2020. 4. 5. 20:40코딩/cocos2dx

예시 프로젝트(cpp-test) 실행법은 아래 글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해당 글을 보고 오셨다고 생각하고 이 글은 간단하게 작성해둡니다.

예시 프로젝트 실행법 : https://ansimcode.tistory.com/15

 

cocos2d-x 4.0(v4) 예제 프로젝트 실행해보기 - visual studio 2019)

cocos2d-x 4.0(v4) 예제 프로젝트 실행하는게 상당히 번거로워서, 작성해둡니다. 이 글에서는 cocos creater를 사용하지 않고 비주얼스튜디오 2019를 이용하여 예제 프로젝트를 실행해보겠습니다. 우선 cocos2d-x..

ansimcode.tistory.com

 

cocos 프로젝트 생성법

아래의 내용에 나오는 cocos ~~~ 명령어들은 cmd(커맨드 창) 또는 powershell을 사용하셔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powershell을 사용하였습니다.

 

 

1) 프로젝트 만들기

powershell로 프로젝트 폴더가 생성될만한 경로로 이동 후, 아래의 라인을 입력합니다.

저는 프로젝트 이름 : HelloWorld로 생성하였습니다.

 

cocos new HelloWorld -p com.study.helloworld -l cpp

 

 

2) proj.win32 폴더에 들어가서 cmake

위 명령어 실행이 완료되었다면, 현재 경로에 HelloWorld라는 폴더가 생성되었을 것입니다.

HelloWorld 폴더 > proj.win32 폴더로 이동 후, 아래 cmake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vs2019 기준)


cmake .. -G"Visual Studio 16 2019" -A Win32

 


3) cocos 컴파일

cmake 명령어가 실행되어 proj.win32 폴더에 sln 파일들이 생겼다면, 다시 상위의 HelloWorld 폴더로 이동합니다.

그 후 cocos 컴파일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cocos compile -p win32 -m release

 


4) helloworld.sln 파일 실행

다시 proj.win32 폴더 이동 후, helloworld.sln 파일을 실행하여 vs2019를 켭니다.

시작 프로젝트를 HelloWorld로 선택해주고, F5를 눌러 디버깅을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Hello World 창이 뜨면 정상 실행된 것입니다.

 

정상 동작한 모습

 

위 내용들은 cocos2d-x docs의 cocos command-line tool의 설명을 참조하였습니다.

docs : https://docs.cocos2d-x.org/cocos2d-x/v4/en/editors_and_tools/cocosCLTool.html

 

Command-Line tool · GitBook

Cocos2d-x comes with a command-line tool called cocos. It is a cross-platform tool that allows you to create new Cocos2d-x applications as well as run them and deploy them. cocos works for all cocos2d-x supported platforms, which include: ios, android, mac

docs.cocos2d-x.org